소소한일상

독일마을 당일 여행 쏘카 이용 비용

민트사랑 2023. 4. 25. 09:00
반응형
부산에서 독일마을 당일 여행 쏘카 비용

평일 혼자 독일마을을 다녀왔어요.

쏘카를 이용하였고, 대략적인 비용을 정리를 해보았어요.

어플을 통해 예약하기 -> 주행하기 -> 하이패스 이용등 정산하기  의 순서로 진행합니다.

 

※쿠폰을 이용하고 예약을 합니다.

예약하기전에 쿠폰함을 확인합니다..

평일 1시간무료, 6시간이후 35,00원 등등 여러 쿠폰이 있습니다. 그 중에 사용할 것만 같은 쿠폰을 다운 받습니다.

예약시 저는 집 부근에 쏘카주차존이 있어서 가지러 가기로 예약을 했기때문에 부름서비스 요금은 내지 않았어요.

 

※쏘카 전체 이용요금 확인

쏘카는 결재를 두번 하는데, 

처음에 예약할때 차량 대여금이랑 보험금액을 결재를 하고,

주행을 다 하고 난뒤 반납할때 하이패스 사용요금이랑 거리에 따른 주행요금을 추가로 결재를 합니다. 

 

예약할 때 보험의 단계도 3종류가 있는데 그 중에서 자기부담금 최고5만원인 걸로 선택합니다.

부과되는 보험료는 비싸지만 혹시나 모를 사고시 부담금이 5만원이 최고이므로 예상하지 못할 상황에 대비합니다. 

 

독일마을을 다녀온 쏘카의 전체 비용은 123,190원 입니다.

총 주행거리는 341 km 이고, 하이패스 요금등 실비용을 다 합한 금액이라 저는 적당하다고 생각을 합니다.

※쏘카를 이용하는 이유

일반적인 렌탈매장을 이용하지 않고 쏘카를 이용하는 이유는

①비대면이라는 점, 그리고 예약과 취소를 폰으로 하니깐 따로 방문을 하지 않고 집에서 쉽게 할 수있다는 점.

②주유는 매너 차원으로 하고, 꼭 필수 사항은 아니라는 점.(주유는 차량에 비치된 카드를 이용하면 됩니다.)

급하다 보면 주유를 못하게 될 경우가 있는데, 차에 기름만 있다면 필수사항은 아닌것 같습니다.

물론, 보통 그렇지는 않지만 이번에 독일 마을 갈때 차를 탔는데 기름이 없었어요. 빨간불이 들어와 있어서

주유를 먼저해야만 되는 상황이 되어서 좀 황당하긴 했습니다.

 

★독일마을 다녀온 후기도 포스팅하였습니다. 아래링크를 클릭해주세요.

2023.04.24 - [소소한일상] - 남해 독일마을 걷기 가벼운 혼자 여행 - 쏘카 이용

반응형